목차
경기도 파주시 공공근로사업 자격 요건 신청 방법 기간 월급 대상 2024년 2단계
2024년 2단계 파주시 공공근로사업 참여자를 모집합니다. 대상 자격 요건은 실직 또는 소득이 없는 18세 이상 기준중위소득 70%, 재산 4억원 이하 파주시민, 신청 방법은 주소지 행정복지센터 방문, 월급은 일 5시간 57,500원을 지급합니다.
01
of 09
파주시 공공근로사업 요약
- 신청 기간 : 2024년 3월 11일 ~ 3월 22일
- 자격 요건 대상 : 실직 또는 소득이 없는 18세 이상 기준중위소득 70%, 재산 4억원 이하인 파주시민
- 신청 방법 : 주소지 읍면동 행정복지센터
- 모집인원 : 135명
- 월급 급여 : 주 25시간, 시급 11,400원
- 선발발표 : 2024년 5월 2일
02
of 09
모집개요
파주시 공공근로사업 신청 방법은 구비서류를 구비하여 주소지 행정복지센터 방문하여 본인이 직접 신청합니다. 신청 기간은 2024년 3월 11일 부터 22일까지 입니다.
파주시청
① 모집기간 : 2024. 3. 11. (월) ~ 3. 22. (금) 18시까지
② 사업기간 : 2024. 5. 2. ~ 8. 23.
※ 사업 기간은 사업별로 상이할 수 있음
※ 사업 여건에 따라 사업이 연장 또는 조기종료 될 수 있음
③ 접수처 : 주소지 읍면동 행정복지센터
④ 신청 방법 : 아래 서류를 구비하여 행정복지센터 방문 후 본인 직접 신청
03
of 09
구비서류
1. 필수 구비서류
① 공공일자리사업 신청서
※ 희망사업 1인 3순위까지 기입
② 공공일자리사업 신청을 위한 개인정보 수집·이용·제공동의서
※ 주민등록상 세대원 전원 주민등록번호 기입, 동의 필수 (서명이나 도장)
③ 주민등록등본
④ 개인정보동의서 (본인 행정정보 제3자 제공 요구서, 개인정보 수집이용동의서, 개인정보 제3자 제공동의서)
※ 주민등록등본 내 본인포함 가구원 전원 제출, 미제출 시 사업 참여 불가
2. 추가 구비서류 (가점대상 확인서류)
다음 각 항목의 해당자만 추가로 서류 구비 (제출자만 자격 인정)
① 장애인복지카드 사본 (장애인 및 가족)
② 취업보호(지원)대상자, 유공자, 북한이탈주민, 결혼이주여성, 한부모가정 등
③ 자격증 사본 (컴퓨터 관련 자격증, 운전면허증, 직업상담사 등)
※ 경력 및 취업보호대상자 증명서는 1년 이내 발급된 서류에 한함.
※ 신청서상 기재착오 및 미동의 (누락포함)로 인한 불이익은 신청자 책임으로 함.
※ 사업개시일 및 선발인원은 예산 및 사업부서 추진상황에 따라 변경될 수 있음.
04
of 09
신청자격
사업개시일 기준 실직 또는 정기소득이 없는 18세 이상 기준중위소득 70%이하이면서 재산이 4억원이하인 파주시민 (외국인등록번호 소유자 포함)
05
of 09
사업 참여 배제 대상
① 동일한 기간에 두 개 이상의 직접일자리사업에 참여하는 것으로 다른 사업과 참여일이 겹칠 경우 중복참여 불가능 ※ 중복참여 시 임금 환수조치
② 최근 3년 중 2년 이상 공공일자리 참여자
※ 해당년도 공공 일자리사업 참여 일수가 180일을 초과하는 경우 1년 참여자로 간주
※ 지역공동체일자리, 신중년경력형일자리사업 등 직접일자리 참여 종료 후 반복참여 제한 기간 동안 취업지원프로그램에 참여하지 않을 경우, 취업지원프로그램 이수 전까지 직접일자리사업 참여 불가
③ 소득, 자산기준 초과로 확인된 자
※ 지역별 주택가격, 거주비용 등을 고려하여 신청인 본인 주소지를 기준으로 재산의 가액에서 8,000만원 공제
④ 접수 시작일 이후 재정지원 전일제 일자리 사업 참여자 또는 중도 포기한 자
⑤ 사업 개시일 기준 실업급여 수급권자 (수급종료 후 참여가능)
⑥ 동일세대에 공공일자리 참여자가 있는 자 ※ 세대를 분리하고 동일한 주소를 둔 부부 포함
⑦ 대학원생을 포함한 재학생 (단, 휴학생, 야간․방통대생 등은 참여가능)
⑧ 2023년 공공일자리 중도포기자 및 불성실 근무자
⑨ 공무원 직계가족 (사립학교 교직원 포함) ※ 공무원 건강보험에 피부양자로 등록된 사람
⑩ 최근 6개월 내 재정지원 일자리사업에서 부정수혜로 확인되었거나 그로 인해 급여 환수 또는 탈락 조치된 자
⑪ 사업 참여자 결정 후 건강검진 결과 근로능력 미약자로 판단되는 자 또는 자치단체의 장이 지병․건강쇠약 등으로 근로가 불가하다고 판단되는 자
⑫ 신청서, 개인정보제공 동의서 등 신청 구비서류 미제출자
⑬ 사업 참여 후 1개월 이내 건강검진 결과 미제출자
※ 2023. 1. 1. 이후에 실시한 건강검진 결과를 제출한 자는 건강검진을 받은 것으로 갈음
06
of 09
모집분야
122개 분야 / 135명 모집 ※ 세부사업내역은 첨부파일 참고
1. 공공서비스
부서(과) | 팀명 | 사업명 | 인원 (명) |
---|---|---|---|
관광과 | 관광협력팀 | 도라산역 DMZ 평화관광 도우미 | 3 |
교하도서관 | 해솔분관팀 | 자료실 도서배가 및 서가정리 | 1 |
균형개발과 | 도시재생팀 | 파주 연풍길 거점시설 환경정화(오전) | 1 |
균형개발과 | 도시재생팀 | 파주 연풍길 거점시설 환경정화(오후) | 1 |
도시농업과 | 농산가공팀 | 농산물종합가공센터 운영보조 | 1 |
문산보건과 | 건강관리팀 | 생애주기별 프로그램 보조 | 1 |
민원여권과 | 종합민원팀 | 민원행정 업무지원 (민원안내 도우미) | 1 |
민원여권과 | 여권팀 | 여권팀 업무지원 (여권민원 안내 도우미) | 1 |
보육아동과 | 보육정책팀 | 장난감도서관 운영지원(문산) | 1 |
보육아동과 | 보육정책팀 | 장난감도서관 운영지원(운정) | 2 |
운정보건소 | 보건관리팀 | 민원실 업무보조(오전) | 1 |
운정보건소 | 보건관리팀 | 민원실 업무보조(오후) | 1 |
운정보건소 | 모자보건팀 | 아이맘공간(오전) | 1 |
운정보건소 | 모자보건팀 | 아이맘공간(오후) | 1 |
운정보건소 | 의약관리팀 | 방사선실 민원접수 및 안내(오전) | 1 |
운정보건소 | 의약관리팀 | 방사선실 민원접수 및 안내(오후) | 1 |
일자리경제과 | 유통팀 | 파주페이 마케터 | 1 |
일자리경제과 | 일자리지원팀 | 일자리센터 업무보조 | 1 |
일자리경제과 | 일자리정책팀 | 공공일자리 매니저 | 1 |
중앙도서관 | 적성분관팀 | 적성도서관 자료실 운영지원 | 1 |
차량등록사업소 | 차량등록팀 | 차량등록 서류 관리 | 1 |
차량등록사업소 | 차량등록팀 | 차량 번호판 관리 | 1 |
청년청소년과 | 청년정책팀 | 청년공간 환경미화 및 운영 보조 | 1 |
청년청소년과 | 청소년팀 | 청소년수련관 운영지원 | 1 |
청년청소년과 | 청소년팀 | 교하청소년문화의집 운영지원 | 1 |
청년청소년과 | 청소년팀 | 금촌청소년문화의집 운영지원 | 1 |
청년청소년과 | 청소년팀 | 운정청소년문화의집 운영지원 | 1 |
청년청소년과 | 청소년팀 | 청소년자유공간 쉼표 1호점 운영지원 | 1 |
청년청소년과 | 청소년팀 | 청소년자유공간 쉼표 2호점 운영지원 | 1 |
청년청소년과 | 청소년팀 | 청소년자유공간 모여락 운영지원 | 1 |
청년청소년과 | 청소년팀 | 헤이리청소년창작공간 운영지원 | 1 |
파주도시관광공사 | 교통약자이동지원센터 | 교통약자이동지원센터 운영 | 2 |
평생교육과 | 교육운영팀 | 평생학습관 주차 안내(오전) | 1 |
평생교육과 | 교육운영팀 | 평생학습관 주차 안내(오후) | 1 |
문산읍 | 민원팀 | 민원행정 업무지원(오전) | 1 |
문산읍 | 민원팀 | 민원행정 업무지원(오후) | 1 |
문산읍 | 총무팀 | 주민자치센터 운영 지원 | 1 |
조리읍 | 민원팀 | 민원서비스지원(조리) | 1 |
조리읍 | 시민복지팀 | 복지서비스지원(조리읍) | 1 |
법원읍 | 총무팀 | 주민자치센터 운영 및 헬스장 관리 | 1 |
파주읍 | 총무팀 | 공공서비스 지원사업(오전) | 1 |
파주읍 | 총무팀 | 공공서비스 지원사업(오후) | 1 |
파주읍 | 총무팀 | 주민자치센터 운영관리 | 1 |
광탄면 | 총무팀 | 주민자치센터 운영관리 | 1 |
탄현면 | 산업팀 | 각종현황 조사 지원 | 1 |
탄현면 | 총무팀 | 주민자치센터 운영도우미 | 1 |
적성면 | 총무팀 | 적성면 문화센터 운영지원 | 1 |
파평면 | 총무팀 | 헬스장 관리 | 1 |
장단면 | 산업팀 | 군사행정 사무보조 및 대성동 마을 기록관 관리 | 1 |
교하동 | 생활민원팀 | 민원 DB구축 지원 및 업무 보조 | 1 |
운정1동 | 총무팀 | 행복센터 민원사무 보조 | 1 |
운정1동 | 생활민원팀 | 행복센터 행정업무 보조 | 1 |
운정2동 | 복지행정팀 | 복지행정 매니저(오전) | 1 |
운정2동 | 복지행정팀 | 복지행정 매니저(오후) | 1 |
운정2동 | 생활민원팀 | 운정2동 행정복지센터 민원사무 보조(오전) | 1 |
운정2동 | 생활민원팀 | 운정2동 행정복지센터 민원사무 보조(오후) | 1 |
운정2동 | 생활민원팀 | 인감대장 정리 및 이송장 송부 업무 | 1 |
운정3동 | 시민복지팀 | 민원 행정 업무 지원 | 1 |
운정3동 | 총무팀 | 민원행정 업무지원(오전) | 1 |
운정3동 | 총무팀 | 민원행정 업무지원(오후) | 1 |
운정3동 | 총무팀 | 운정주민자치센터 환경정비(오전) | 1 |
운정3동 | 총무팀 | 운정주민자치센터 환경정비(오후) | 1 |
운정4동 | 맞춤형복지팀 | 인감대장 정리 보조업무 | 1 |
운정5동 | 총무팀 | 주민자치회 운영 지원 | 1 |
운정6동 | 생활민원팀 | 민원 행정 업무 지원(인감 보조) | 1 |
금촌1동 | 생활민원팀 | 인감대장 정리 보조업무 | 1 |
금촌1동 | 총무팀 | 주민자치센터 운영관리 | 1 |
금촌2동 | 총무팀 | 공공서비스 지원사업 | 1 |
금촌2동 | 총무팀 | 주민자치센터 운영관리 | 1 |
금촌3동 | 총무팀 | 주민자치센터 운영 관리 | 1 |
2. 전산화
부서(과) | 팀명 | 사업명 | 인원 (명) |
---|---|---|---|
농업정책과 | 농식품지원팀 | 기본형 공익직불금 접수 및 데이터 입력 지원 | 1 |
농업정책과 | 농식품지원팀 | 기본형 공익직불금 접수 및 데이터 입력 지원(문산읍) | 1 |
농업정책과 | 농식품지원팀 | 기본형 공익직불금 접수 및 데이터 입력 지원(조리읍) | 1 |
농업정책과 | 농식품지원팀 | 기본형 공익직불금 접수 및 데이터 입력 지원(법원읍) | 1 |
농업정책과 | 농식품지원팀 | 기본형 공익직불금 접수 및 데이터 입력 지원(파주읍) | 1 |
농업정책과 | 농식품지원팀 | 기본형 공익직불금 접수 및 데이터 입력 지원(광탄면) | 1 |
농업정책과 | 농식품지원팀 | 기본형 공익직불금 접수 및 데이터 입력 지원(탄현면) | 1 |
농업정책과 | 농식품지원팀 | 기본형 공익직불금 접수 및 데이터 입력 지원(월롱면) | 1 |
농업정책과 | 농식품지원팀 | 기본형 공익직불금 접수 및 데이터 입력 지원(적성면) | 1 |
농업정책과 | 농식품지원팀 | 기본형 공익직불금 접수 및 데이터 입력 지원(파평면) | 1 |
농업정책과 | 농식품지원팀 | 기본형 공익직불금 접수 및 데이터 입력 지원(장단면) | 1 |
농업정책과 | 농식품지원팀 | 기본형 공익직불금 접수 및 데이터 입력 지원(교하동) | 1 |
농업정책과 | 농식품지원팀 | 기본형 공익직불금 접수 및 데이터 입력 지원(금촌3동) | 1 |
여성가족과 | 가족지원팀 | 공동육아나눔터 운영지원 | 1 |
여성가족과 | 가족지원팀 | 파주시가족센터사업(전산화) | 1 |
주택과 | 공공주택관리팀 | 주택임대사업 전산입력 | 1 |
중앙도서관 | 정보봉사팀 | 금촌도서관 도서 DB 점검 | 1 |
청년청소년과 | 청소년팀 | 청소년수련관 자료 전산화지원 | 1 |
하수도과 | 오수관리팀 | 개인하수처리시설 및 배수설비 업무지원 환경 행정시스템 데이터 입력 | 1 |
행정지원과 | 총무팀 | 청내 우편물 전산화 및 배부 | 1 |
허가3과 | 산지허가3팀 | 전산화작업 | 1 |
허가총괄과 | 공장설립팀 | 공장등록전산화 | 1 |
3. 환경정비
부서(과) | 팀명 | 사업명 | 인원 (명) |
---|---|---|---|
관광과 | 관광개발2팀 | 관광안전 및 미관요원 | 4 |
균형개발과 | 도시재생지원센터 | 도시재생지원센터 환경정비 | 1 |
기업지원과 | 노사협력팀 | 이동노동자 간이쉼터 환경정비 및 시설관리(오전) | 1 |
기업지원과 | 노사협력팀 | 이동노동자 간이쉼터 환경정비 및 시설관리(오후) | 1 |
문화예술과 | 문화정책팀 | 정태진기념관 관리 | 1 |
문화예술과 | 문화정책팀 | 문화원, 문화학교 관리 | 1 |
문화예술과 | 문화종무팀 | 문화재관리 및 환경정비 | 1 |
문화예술과 | 문화산업팀 | 헤이리 문화지구 공중화장실 관리 | 1 |
복지정책과 | 복지기획팀 | 보훈회관 환경정화 | 1 |
복지정책과 | 복지기획팀 | 보훈회관 주차장관리 | 1 |
복지정책과 | 복지기획팀 | 현충시설물 환경정화(현충탑) | 1 |
복지정책과 | 복지기획팀 | 현충시설물 환경정화(장준하공원) | 1 |
여성가족과 | 가족지원팀 | 파주시가족센터사업(환경정비) | 1 |
일자리경제과 | 상권활성화팀 | 전통시장 주변 도시미관 정비 | 1 |
일자리경제과 | 상권활성화팀 | 전통시장 주변 도시미관 정비 | 1 |
일자리경제과 | 상권활성화팀 | 전통시장 주변 도시미관 정비 | 1 |
정보통신과 | 정보기획팀 | 정보화교육장 환경정비 및 교육 보조 | 1 |
청년청소년과 | 청소년팀 | 청소년수련관 내외부 환경정비지원 | 1 |
환경지도과 | 생태환경팀 | 생태계교란 야생식물 제거 | 4 |
문산읍 | 마을지원팀 | 문산노을길 공중화장실 등 관리 | 1 |
문산읍 | 총무팀 | 청사 주차장 관리 지원(오전) | 2 |
문산읍 | 총무팀 | 청사 주차장 관리 지원(오후) | 2 |
조리읍 | 총무팀 | 조리읍 주민자치센터 환경정비 | 2 |
월롱면 | 총무팀 | 주민자치회 운영지원 | 1 |
월롱면 | 총무팀 | 월롱체육공원 환경정비 | 1 |
장단면 | 총무팀 | 통일촌 공중화장실 관리 | 1 |
교하동 | 총무팀 | 주민자치센터 청사 관리 | 1 |
운정2동 | 총무팀 | 야외쉼터 및 먼지떨이기 환경정비 | 1 |
금촌2동 | 생활민원팀 | 공릉천 꽃밭 관리 | 1 |
금촌2동 | 생활민원팀 | 동물동산 및 공중화장실 유지관리 | 1 |
07
of 09
근로조건
① 근로시간 : 주 25시간 (1일 5시간)
② 1일 임금 : 시급 11,400원 × 5시간 = 57,500원 (5시간 근무 기준)
※ 임금은 본인명의 통장 지급 원칙, 임금 대리수령 불가 (지방회계법 제33조)
※ 임금 현금 지급 불가 (지방회계법 시행령 제52조)
08
of 09
참여 대상자 선발
① 선별 기준사항인 재산상황, 가구소득, 연령, 부양가족, 세대주 여부 등 심사배점이 높은 순으로 선발하되 사업성격별 근로능력을 고려하여 선발
② 실업기간, 자격증, 취업취약계층 (장애인, 국가유공자 등 취업보호지원대상자)여부에 따른 가점을 부여
③ 청년실업률 해소를 위해 사업개시일 기준 만 18세 ~ 34세의 근로 능력이 있는 청년 구직자는 배점이 낮아도 우선 선발할 수 있음
④ 사업참여 부적격자 (사업참여 배제대상자)는 선발이 되어 참여중이라도 부적격자로 확인되는 때부터 사업에서 배제 처리
⑤ 모집공고 시 모집인원을 채우지 못하는 경우 소득, 자산 기준 초과자도 일정비율 감점 후 채용가능
09
of 09
참여 대상자 발표
① 일자 : 2024. 4. 23. 전후 선발자에 한하여 개별연락
※ 미 선발자에 대하여는 별도로 연락하지 않으며, 선발인원은 변경될 수 있음
② 기타 자세한 사항은 파주시청 일자리경제과 일자리정책팀 (☎ 031-940-4521, 031-940-4519)으로 문의하시기 바랍니다.